전북대, ‘크라우드 펀딩 캠프’ 개최
전북대, ‘크라우드 펀딩 캠프’ 개최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9.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산학연구본부 창업교육센터와 LINC+사업단이 아이디어 또는 시제품을 보유한 예비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최근 ‘2019 크라우드 펀딩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법을 듣고 직접 설계해 보는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세부적으로는 짧은 시간 안에 대중을 감동시킬 수 있게 자신의 아이템에 스토리를 입혀 홍보하는 방법이 안내된 후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직접 홍보 페이지를 제작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훈 학생(한약자원학과 석사2)은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템 검증 및 마케팅 분야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며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 남궁환 학생(경영학과 3)은 “창업에 관심 있는 캠프 참가자와 창업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창업 과정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배준수 전북대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가 참여해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크라우드 펀딩 성공 전략을 세워 볼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실제로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