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전라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전통문화전당 전라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식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09.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지난 26일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과 기해림 전라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 양홍철 협의회 특별부회장, 이진석 협의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공동체 발전 및 문화예술공예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협의회 회원사로 활동하고 (유)뮤지컬수컴퍼니 박근영 대표를 비롯, (사)하예랑역사문화연구원 이인옥 대표, (사)전통문화콘텐츠연구소 ‘연’ 김소영 대표 등이 참석해 문화, 예술,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과 협의회 회원사들은 다양한 공동협력 사업들을 공동 모색하고 진행한다.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전통문화, 행사,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지역 사회 전통문화 참여 활성화, 문화, 예술, 공예 등을 통해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협의회 차원의 지원과 함께 회원사 별로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적극 개발,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들을 함께 찾는다.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의 이행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선의 구체적 협의도 진행해 나가기로 하는 등 지속적 교류를 약속했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우리사회와 상생하는 착한기업들이 전당과 함께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회원사로 등록된 많은 문화 관련 기업들이 전당과 함께해 상호 윈윈하고 동반자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