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아띠 기획전 ‘Beyond The Line - 경계를 넘어서’ 여수에서 만나요!
그룹아띠 기획전 ‘Beyond The Line - 경계를 넘어서’ 여수에서 만나요!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9.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찬섭 작가의 작품
소찬섭 작가의 작품

 그룹아띠가 10월 2일부터 17일까지 여수미술관에서 ‘Beyond The Line - 경계를 넘어서’전을 개최한다.

 이번 아띠의 기획전은 지난 여름 독일 베를린 코갤러리에서 선보였던 전시에 대한 결과보고전 형식으로, 최근 전주에서 선보였던 전시회에 이은 또 한 번의 만남이다.

 해외전시 결과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관람객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는 회원들의 열정이 뜨겁게 다가온다.

 전시의 주제인 ‘Beyond The Line - 경계를 넘어서’는 동서로 갈라졌던 독일 베를린과 현재 분단의 아픔을 겪고 있는 한국과 공통의 분모를 찾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글로벌, 탈경계로 일컬어지는 현대사회의 거대한 흐름 속에서 나타나는 보이지 않는 경계(선)을 넘어 남과 북, 동과 서, 장르와 장르, 서로 대립하는 개념과 개념속에서 예술이라는 자유의 언어로 표현되는 초월적인 힘을 담아보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정소라 작가의 작품
정소라 작가의 작품

 아띠는 교동미술관이 운영하고 있는 초대기획전, 레지던스, 젊은 미술전 등을 거쳐 간 미술가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이다. 회화, 입체, 공예,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작가들로 구성돼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