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5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에 선정
군산시 5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에 선정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9.09.2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201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Best-HRD)’으로 선정됐다.

 시는 27일 서울 엘타워 메리골드룸에서 개최된 인증서 수여식에서 다양한 인재개발과 혁신적인 인사정책을 펼쳐온 공적이 인정돼 이같은 영예를 안았다.

특히, 군산시는 5회 연속 인증을 받아 교육도시 위상을 대내외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7년 최초로 인증을 받은 후 2010년, 2013년, 2016년에 이어 5년 연속 선정이란 찬란한 금자탑을 쌓은 것.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 개발원이 주관하는 3년마다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지표는 인적자원개발(60%)과 인적자원관리(40%) 2개 분야 36개 항목이다.

 인증기관에는 ▲3년간 인증서·인증패 수여 및 로고사용 ▲ Best HRD Club 참여 자격 부여 ▲해외연수 제공 ▲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혜택을 준다.

올해는 전국 243개 지자체 가운데 군산시를 포함 5개 지자체만이 인증을 받았다.

성과목표 부여 및 운영결과 공개, 현장배움교육, 조직역량강화교육, 전문행정인 양성을 위한 외국어 교육 및 정보화 교육 시행, 상시학습 기간 이수제 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성과로 보인다.

또한, 인사의 정례화 및 인사기준 사전예고제 등 공무원 인적자원개발은 물론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한 동네문화카페 등 평생학습망 구축도 높게 평가됐다는 전언이다.

 군산시 교육지원과 장영재 과장은 “교육도시 군산의 명성이 이어지도록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시책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