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매주 수요일은 문화의 날 주민행복 업
임실군 매주 수요일은 문화의 날 주민행복 업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9.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주민들에게 문화를 통한 행복을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임실문화원(원장 최성미)은 매주 수요일마다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 지역민들에게 일상의 행복을 선물하고 있다.

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9 지역특화프로그램 문화가 있는 날’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임실문화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치즈! 문화로 숙성, 예술로 성숙! 雲水 좋~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은 임실문화원에서 공연, 전시, 인문학 강연, 다큐영화제, 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됨으로서 지역민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지난 25일에는 임실 치즈 만들기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과 국악공연 등을 통해 가을날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하루가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임실문화원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계기로 임실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민이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 주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임실문화원 일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농촌지역이라서 문화적 혜택을 많이 못 받을 것 같지만 임실군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다” 며 “문화와 복지 등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여 일상이 행복한 임실군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