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농업협회·한국육가공협회 주관 식품품평회·심포지엄 개최
독일농업협회·한국육가공협회 주관 식품품평회·심포지엄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9.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25일부터 27일까지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농식품부, 전라북도, 익산시가 주최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독일농업협회·한국육가공협회가 주관하는 DLG국제식품품평회와 한·독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DLG국제식품품평회는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식품 품질경연대회로 3천명 이상의 전문 평가위원을 보유한 독일농업협회의 대규모 국제행사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매년 수천 품목이 최고의 식품 자리를 놓고 경연이 열리는데 이번 품평회는 육가공품 분야의 식품들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평가기준은 외포장, 제품외관, 물성, 향, 맛으로 나뉘며, 평가 방법은 제품의 외관을 평가한 후 칼로 절단해 중심부 확인, 가열조리 후 시식을 통한 평가를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한국, 독일의 국내 식품 관련 기관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독 공동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이혜영 본부장의 ‘우리나라 식육즉석판매가공업의 현황과 미래 ’라는 강연을 시작으로 육가공품의 제조기술, 유럽의 식품안전규정, 식품 트렌드 등의 주제가 심도 있게 다뤄졌으며, 강연 후에는 열띤 토론이 이어져 한·독 식품산업 관계자들의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품평회 수상제품·청년창업랩 개발제품 등을 전시 홍보하는 부스도 별도로 마련돼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와 함께 전시 부스에는 지원센터 시설에 대한 공인인증서(GMP, KOLAS) 및 특허, 논문, 정부 포상 등 기술지원에 대한 성과를 전시해 식품클러스터의 경쟁력을 과시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