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경찰서-장수군자원봉사센터 간담회
장수경찰서-장수군자원봉사센터 간담회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9.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경찰서(서장 박정원)는 26일 장수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장수군장원봉사센터장, 직원 및 아이돌봄 지원 사업 종사자인 아이돌보미 등 16명과 범죄 예방 및 보호를 위해 협력 간담회를 실시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가정의 아이 돌봄을 지원하여 아이의 복지증진과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가정 등에 아이 돌보미가 직접 방문하여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주는 사업이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 홈페이지(idolbom.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간담회는 언어·문화 차이로 자칫 신고방법에 익숙하지 못하여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다문화 가정에 자주 방문·접촉하는 아이 돌보미를 대상으로 가정·성·학교폭력, 아동학대 등 주요 사례를 통한 인식 교육 및 피해 발견시 대처방법 안내·신고망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박정원 경찰서장은 “다문화가정 신고·접수 처리시 언어·문화차이가 발생하더라도 신고자의 말에 경청 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며, 장수군자원봉사센터 아이돌보미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범죄예방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