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농민단체, 농민수당 조례 통과저지 점거 농성
전북지역 농민단체, 농민수당 조례 통과저지 점거 농성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전문위원실 폐쇄
전북도의회 농산경제위는 조례안 통과 본회의 상정
25일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연맹과 민중당으로 구성된 농민연합회는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실 입구에 현수막 걸고  농민수당 인상과 주민청구조례안 수용을 촉구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25일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연맹과 민중당으로 구성된 농민연합회는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실 입구에 현수막 걸고 농민수당 인상과 주민청구조례안 수용을 촉구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도내 농민단체 등이 농민수당조례안의 병합처리를 주장하며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전문위원실을 점거농성하고 상임위 회의실을 폐쇄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전농 전북도연맹과 농민공익수당 조례제정을 위한 전북운동본부는 25일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가 전북도에서 제출한 조례안을 상정처리를 막기위해 회의실을 플래카드로 막고 폐쇄했다.

전북운동본부는 “전라북도 농민수당 관련 두 조례안(도청안, 주민청구안)을 병합하여 심의해야 한다”며 “도의회의 일방적 의안처리를 저지하기 위한 비상행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또 “비슷한 내용의 조례안을 병합하여 심의 요구를 무시한 채 전북도청의 조례안을 의결하여 통과시킨다면 이는 전북의 농민들과 주민발의안에 참여한 전북도민들의 의견을 묵살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는 이날 회의 장소를 옮겨 전북도가 제출한 조례안을 일부 수정 통과시켰다. 도의회는 26일 본회의에서 이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