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평생학습축제·교육공동체한마당 개최
익산, 평생학습축제·교육공동체한마당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9.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오는 28일 중앙체육공원에서 ‘평생교육으로 배우고 나누고 소통 하는 익산’이라는 주제로 2019 익산평생학습축제·익산교육공동체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익산시의 교육 전반을 널리 홍보하고, 평생학습 성과 발표와 학교교육 사례 등을 공유하며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하기 위해 기획됐다.

 평생학습축제 프로그램으로는 평생학습 기관단체의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이색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평생학습 홍보체험관’부스, 여성회관 동아리 발표회, 버스킹 공연, 관심 있는 평생교육 주제로 15분간 자유 발표하는 평생학습 4인 4색, 성인문해 한마당, 버블쇼·마술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공동체한마당 행사는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솜리골 마을학교와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토대로 학부모 공동체 및 과학체험한마당 체험부스를 비롯해 학생 풋살대회, 길거리 농구 한마당,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26개 주민자치센터 공연팀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도 진행된다.

 김병재 익산시 교육정보과장은 “평생학습축제는 그동안 갈고닦은 평생교육의 성과를 발표하고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라며“시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