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컨소시업 구축 식품산업 전문 지역인재 양성 업무협약
익산시, 컨소시업 구축 식품산업 전문 지역인재 양성 업무협약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9.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24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내 컨소시엄 구축을 통한 농생명·연기금·공간·전기안전 분야 지역 우수인재 육성 및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학,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체 등 총 22개의 기관이 참여했으며, 전북지역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에 힘쓰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발전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협약에 따라 대학은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공공기관은 대학이 운영하는 교과과정에 현장 전문가를 맞춤형 강사로 지원하며, 지역인재들이 직접 실무현장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산업체는 수요인력에 대한 직무능력 정보를 대학에 제공하고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해 지역 우수인재를 채용한다.

 익산시는 인력수요 파악, 인력공급 기관 연계 등 각종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협력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이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분양이 점차 가속화되는 시점에 입주기업에 원활한 맞춤형 인력수급 방안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각 기관들의 장점을 유기적으로 발전시켜 식품산업 전문 지역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고용시장 현황 및 사업장 정보 등을 공유해 지역의 우수인력을 적재적소에 연계함으로써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안정적 일자리와 고용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