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 ‘호평’
순창군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 ‘호평’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9.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오지마을 등을 찾아 농기계 순회수리에 나서 호평을 받고 있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적기에 농기계 수리가 가능하도록 마을 방문 순회수리에 나서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오지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모두 39회에 걸쳐 마을을 찾아 순회수리 및 자가 정비교육을 진행했다. 또 최근 구림면 율리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하반기 순회수리도 시작됐다.

 더욱이 2만원 이하 소모성 부품은 순회수리 운영조례에 따라 무상으로 지원해 농기계 정비에 어려움을 겪는 오지마을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농가에 임대농기계 사용 편의를 제공하고자 농업기술센터 본소에서 토요일에도 관계자가 근무하면서 임대에 나서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 추석을 맞아 벌초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애초기 특별 점검·정비 및 안전사용 교육도 진행해 총 230대의 무상점검 및 소규모 부품을 무상수리해 이용객 만족도를 높였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앞으로도 주민 수혜가 많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령화에 따른 농기계 이용률 제고로 영농 편의 제공 및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