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치즈엔 향토먹거리 80여 종 밥상 차린다
임실N치즈축제 치즈엔 향토먹거리 80여 종 밥상 차린다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9.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2019임실N치즈축제’에 무려 80여 종에 달하는 풍성한 지역먹거리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군은 읍·면별 특색있는 향토음식 먹거리로 주메뉴 19종, 부메뉴 60여 종을 최종 선정, 임실N치즈축제때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한다.

지난 4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맛집과 생활개선회, 기타단체 등이 참여한 품평회는 흑염소탕, 소머리국밥 등 친숙한 음식부터 지역적 특성을 살린 다슬기탕, 순대국밥과 치즈를 활용한 치즈수수부꾸미, 치즈다슬기전 등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를 선보였다.

군은 성공적인 먹거리장터 운영을 위해 23일 심민 군수를 비롯해 생활개선회, 맛집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농산물가공센터에서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장터 음식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향토음식 먹거리 개발과 보급에 주력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먹거리장터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임실 대표 맛집들이 축제장은 찾는 관람객들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한층 높다.

품평회는 식품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식중독 예방 교육과 영업자 준수사항, 친절교육 등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향토음식 발굴에 적극 지원해 임실 고유의 특색있는 향토음식으로 관광 상품화 나간다는 계획이다.

품평회에 참석한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 고유의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 지역 음식의 우수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전통음식의 중요성을 확산시켜야 한다”며 “향토음식 개발 가치가 높은 만큼 새로운 먹거리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모두가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