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감정노동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대민업무를 수행하는 민원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리진단 및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해 긴장감 완화와 사기진작을 통한 대민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힐링프로그램은 감정관리 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의 감정에 보다 솔직해지고 부정적인 감정을 내려놓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감정관리에 대한 이해로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서는 친절응대법, 상황별 민원응대, 특이민원 등 긴급상황 대응법에 대해서도 교육을 받았다.
김금순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자기관리 방법을 잘 익히고 감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군민과 공감하고 배려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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