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진안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9.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어린이 인플루엔자 초회 접종자 예방접종을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

 올해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이 빨라지고 사전 면역형성이 필요한 생후 6개월부터 만9세 어린이는 2회 접종을 해야 함에 따라 성인보다 한 달 먼저 접종을 시작했다.

 어린이 예방접종 대상자 중 처음 인플루엔자를 맞는 어린이는 최소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며 보건소 또는 지정위탁의료기관(진안군의료원, 우리가정의학과, 김홍기가정의학과)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자는 10월 중순 경 관내 의료기관 및 보건소(보건지소)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예방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있고, 지난해 유행주의보 발령시점(11월 16일) 등을 고려할 때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특히 초등학생 등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유행 차단을 위해 방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12월~익년 4월)와 예방접종 효과 지속기간(평균 6개월)을 고려할 때 성인들도 12월 이전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보건소 예방접종실(063-430-8551~2)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