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김인수)와 (사)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회장 임동욱)는 23일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기업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사)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 회원기업 40여 곳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중장년본부사업과 정부시책 및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사)전주시중소기업인연합회는 중소기업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 그리고 상호교류를 통한 정보공유 및 고용 서비스 증진을 위하여 각 기관에서 수행하는 제반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자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사)전주시중소기업인연합회는 △(사)전주공단협회 △첨단벤처단지협의회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전주시여성기업인협의회 △전북테크노파크 입주자 협의회 △전주 지식산업센터 관리단 협의회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입주자 협의회 △전주시 이전 및 투자기업 융합협의회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협의회 등 9개 협의회로 구성된 제조업 중심의 경제단체이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중장년의 재취업지원, 전직지원,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연계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상시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전직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행하는 제반 업무에 대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애설계· 전직지원· 재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업지원시책 정보제공 △각 기관의 보유시설 등 이용 편의 제공 △기타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조 등 이다.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인수 소장은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우수한 중장년 인재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장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부터 퇴직(예정)자를 위한 전직스쿨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중장년층에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년은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3-222-1840)로 신청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