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예비 고1 대상 입시설명회 실시
전북교육청, 예비 고1 대상 입시설명회 실시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9.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전주시 전주대학교 JJ아트홀에서 열린 예비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를 찾은 학부모와 학생이 강연에 몰두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21일 전주시 전주대학교 JJ아트홀에서 열린 예비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를 찾은 학부모와 학생이 강연에 몰두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EBS와 공동으로 예비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를 지난 21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2023학년도 대입제도 개편방안과 예비 고교생을 위한 학습방법을 안내하는 자리로 도내 중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EBS 대표강사가 과목별 학습법, EBS 프로그램 활용법, 2023학년도 대입의 이해, 대입 전형별 대응 전략 등이다.

박주원(대일고) 강사는 이날 예비 고등학생을 위한 선택 과목별 학습법 및 EBS 활용전략을 안내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고 고교 내신성적과 수능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최은경(상계고) 강사는 2023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수시 및 정시모집 지원 전략 등을 안내한다.

도교육청은 관계자는 “이번 대입 설명회를 통해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가 대입제도 개편으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구체적인 준비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최신 대입정보와 양질의 진학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