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작가회의 ‘제 2차 월례문학토론회 - 신간 저자들과의 만남’ 개최
전북작가회의 ‘제 2차 월례문학토론회 - 신간 저자들과의 만남’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09.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북작가회의(회장 김종필)는 ‘제2차 월례문학토론회-신간 저자들과의 만남’을 20일 저녁 6시 30분에 최명희문학관 비시동락실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한상준 소설가의 소설집 ‘푸른 농약사는 푸르다’, 김경은 시인의 시집‘흐르는 것 모두 물이 되어’, 이강길 시인의 시집‘야생으로 돌아간 고양이’ 세 권이다.

 이번 월례문학토론회는 기존의 발제 형식의 토론을 벗어나 참여한 이들 모두가 발제자가 되는 시간이다. 저자와 참가자가 같이 앉아 발제를 듣고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상준 소설가는 농촌, 농민문제에 대한 고발과 추궁, 그 대안을 소설로 녹여내었으며, 김경은 시인은 시에 공간을 더해 색칠하여 소통의 뜻을 시집에 담았다. 첫 시집이지만 빈틈없는 문장력을 구사한 이강길 시인은 우리가 잃어버린 일상을 읽어내며 복원하려는 끈질긴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순서대로 김병용 소설가, 김광원 시인, 지연 시인이 30분씩 발제를 맡는다.

 김종필 회장은 “작가가 할 일은 사실과 상상과 의견을 기록하고, 사회에 바른 말을 하고, 가슴속 깊이 간직했던 응어리를 꺼내어 문자로 퍼뜨리는 일이다”라면서 “전북작가회의 회원들이, 그들의 작품들이 기대를 결코 저버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