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지역농산물 연계 6차산업 프로그램 마련
김제지평선축제 지역농산물 연계 6차산업 프로그램 마련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9.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지역 농산물을 연계하는 6차산업 선도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축제기간 운영되는 6차산업 선도 프로그램은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김제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프로그램과, 글로벌 지평선 쿠킹클래스는 스타셰프 유현수와 함께 김제의 우수한 농 특산물을 활용해 김제만의 특별한 요리를 배워보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청년농부 ‘강보람의 고구마’를 테마로 한 지평선 청년농장을 운영해 고구마 캐기, 고구마 화분 만들기, 고구마 아이스크림, 고구마 케이크 만들기 등 고구마를 이용해 즉석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김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축제는 관광객에게 우리 김제를 알리고 우리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며,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늘려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주 행사장인 벽골제에서 오감을 만족하는 110여 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