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EBS ‘기능성게임 및 에듀테크 산업상생 업무협약식’
전북도-EBS ‘기능성게임 및 에듀테크 산업상생 업무협약식’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09.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17일 도청서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와 ‘기능성게임 및 에듀테크 산업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송하진 도지사, 김명중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 황인수 ㈜EBS미디어 대표이사, 최용석 (재)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식은 전북의 우수한 문화자원 및 ICT기술과 인지도 있는 EBS의 캐릭터 및 교육콘텐츠가 만나 문화콘텐츠산업의 동반성장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상호협력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최신정보 상호 제공 ▲미래맞춤형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에듀테크 사업 활성화 ▲문화콘텐츠 융복합 프로젝트(OSMU 사업, 지식재산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등) 공동기획 및 실현 ▲기타 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 상호 활용 등이 있다.

 이번 상생협력 협약 체결로 EBS는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교육·관광·문화·역사 등의 지역별 문화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에듀테크 사업을 통한 지역 창의인재를 육성한다.

 또한 EBS는 도내 다문화가정 및 문화 소외 지역 대상의 콘텐츠 제작 및 도내 콘텐츠기업 및 종사자의 발전을 위해 수익의 일부를 환원하는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재)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EBS의 자회사인 EBS(주)미디어간의 업무협약을 별도로 진행해, 실질적이면서도 구체적인 기능성게임 및 에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상호 협력해 수행할 예정이다.

 송하진 도지사는 “국민에게 신뢰가 깊은 EBS와의 이번 업무협약은 도내 에듀테크 사업과 문화콘텐츠산업 동반 성장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에듀테크 및 문화콘텐츠 사업 공동 진행을 통해 전라북도의 지역 미래인재 육성, 지역문화 융복합 콘텐츠 개발,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에까지 이어지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EBS 김명중 사장은 “이번 에듀테크 및 문화콘텐츠산업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의 미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실용적이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