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전북본부, 모바일 전용 ‘NH올원 마이너스대출’ 출시
NH농협은행 전북본부, 모바일 전용 ‘NH올원 마이너스대출’ 출시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9.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한도대출 신상품인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3분 안에 빠르게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 확인서의 정보 등을 수집하는 ‘스크래핑’기술을 도입해 자동으로 고객의 추정 소득을 확인하고 신용평가 모형에 반영해 대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가입 대상은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고, 연 환산 추정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직장인으로, 최대 5천만원 한도로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저 연 2.78%(9.4일 기준)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농협은행은 이달 말까지 ‘NH올원 마이너스대출’ 또는 ‘NH올원 5늘도적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13명을 추첨해 1등 현금 200만원(1명), 2등 NH멤버스 50만 포인트(2명), 3등 한우 갈비세트 20만원 상당(10명), 4등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200명)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장근 본부장은 “비대면 채널과 간소한 절차를 통해 편리함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디지털뱅킹센터(☏1600-28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