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시장 청년몰 조성 본격 착수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조성 본격 착수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9.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이 본격화 된다.

 청년몰 조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진안군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올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국비 5억원 등 총 사업비 14억5,000만원을 들여 올해 11월까지 2층 규모 건물에 10개의 청년 점포를 신축할 예정이다.

 1층에는 문화광장, 2층에는 청년놀이터와 고객 쉼터 등 이색공간을 배치하여 지역 주민과 청년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청년몰이 완공되면 상인의 60% 이상이 노인으로 구성된 진안고원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안고원시장에 입점하는 청년들에게는 인테리어비가 지원되고, 2년간 점포 임대료도 면제된다.

 진안군은 청년몰에 입주할 청년 상인들을 이달 23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공고문 등은 진안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진안고원시장청년몰사업단(063-432-1839)에 제출하면 된다.

 김명기 전략산업과장은 “진안군은 타 자치단체에서 개인이 부담하도록 한 인테리어비용을 추가로 지원하는 등 젊은 청년 상인들이 돈이 없어도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창업의 꿈이 있는 많은 청년들이 청년 상인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