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송천도서관 ‘퇴근길, 나를 위한 행복심리학’ 프로그램 운영
전주 송천도서관 ‘퇴근길, 나를 위한 행복심리학’ 프로그램 운영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9.1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립 송천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퇴근길, 나를 위한 행복심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시민들의 인문·문화 수요을 충족시키고 인문학 대중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퇴근길, 나를 위한 행복심리학’ 3차 프로그램에서는 ‘명화 속에 숨겨진 예술가의 삶과 심리’를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오수진 심리코칭연구소 C&C 부소장이 ‘화가 내면의 상처와 표현주의’(18일)과 ‘여성화가의 정체성’(25일)을 주제로 강의한 뒤, 오는 28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시회 및 프린지페스티벌을 관람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명화 속에 숨겨진 예술가의 삶과 심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3차 프로그램은 미술 작품을 함께 보고 심리학적 접근을 함으로써 공통의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감정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에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송천도서관(063-281-6508, 65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