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테마체험관으로 놀러오세요
추석연휴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테마체험관으로 놀러오세요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테마체험관이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정상 운영된다.

전북도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풍요로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당일(9월 13일)을 제외하고 나머지 연휴기간 동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을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테마체험관은 11개의 신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으며 그림자 센서를 이용한 풍력발전체험, 태양광전지 원리를 이용한 모션 축구게임, 에너지 모으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설이다.

체험관 2층에서는 8개 분야의 재생에너지와 3개 분야의 신에너지 등 총 11가지의 신재생에너지를, 3층에서는 그린하우스 체험을 학습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테마체험관에서 상영하는 ‘미래의 빛’은 에너지 도적단의 침입과 에너지 고갈 위기로부터 놀이동산을 지켜내는 주인공 ‘미래’와 ‘삐에로’의 활약상을 담은 4D애니메이션으로, 영상를 보는 도중 의자의 진동과 바람 등의 특수효과도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현재 누적방문객 65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이 친환경 현장체험학습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는 지난 2011년 준공했으며 테마체험단지와 실증연구단지 그리고 산업단지가 공존하는 국내 최초의 복합단지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