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시내버스 와이파이 무료 서비스 개시
전북지역 시내버스 와이파이 무료 서비스 개시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9.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내버스 804대에서 무선 인터넷 무료 이용이 가능해진다.

전북도는 10일부터 시내버스 약 650개 노선 804대에서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는 버스 내부에 무선공유기(AP)를 설치하여 승객들이 무료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도는 지난 3월 말 4개 시군(전주, 군산, 익산, 정읍) 270대에서 1차 시범서비스를 시작했으며, 8월 말에 534대에 무선공유기를 추가 설치해 전 노선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시내버스 승객들은 휴대폰 와이파이 목록 중에서‘PublicWiFi@BUS_FREE’를 선택하면 통신사 관계없이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가계통신부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통신사(KT)에서 전국 시스템을 구축한 후 인터넷 사용료는 정부와 시내버스 관할 시·군에서 50%씩 부담해 진행된다.

현재 도내에는 652개 노선에 848대의 시내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전북도는 나머지 40여 대에 대해선 내년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임상규 도 기획조정실장은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가 서민과 학생들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며 “또한 중앙정부에 농어촌버스와 마을버스에도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할 수 있도록 건의해 도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