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 산업계 맞춤형 훈련 톡톡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 산업계 맞춤형 훈련 톡톡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9.0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전북인자위)는 전라북도 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인력양성 계획을 수립해 산업계 맞춤형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육성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기업의 현장을 이해하고, 지역 산업계의 인력 및 훈련 수요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제도다. 도내 4개 공동훈련센터(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 한국폴리텍대학교 익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교 김제캠퍼스, 캠틱종합기술원)를 통해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한다.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위해 전북인자위는 매년 1,000여개의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력 및 훈련 수요 공급파악을 위해 정기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2019년도에는 신규채용자 양성과정 11개 과정을 통해 254명의 훈련인원을 양성해 지역 내 관련 업종으로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재직자 향상과정 67개 과정으로 도내 재직자 2,255명에게 직무능력 향상,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년 정기적으로 조사하는 정기수요 조사와 달리 지역 내 급격한 고용 및 산업 환경이나 구조 등의 변화로 인해 유동적인 대응과 현황 파악을 위해 수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