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국회의원 특별교부세 잇따라 확보
전북지역 국회의원 특별교부세 잇따라 확보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09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국회의원들이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세를 잇다라 확보, 지역현안 및 주민 숙원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갑·민주평화당)은 9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8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평화동 장승백이로~서서학동 광진APT간 도로개설 4억 원 △양지노인복지관 분관 기능보강사업 4억 원 △기린대로~옥류길 절개지 보강공사 7억 원 △매곡교 내진보강공사 3억 원 등 총 18억 원이다.

 ○…정운천 국회의원(바른미래당·전주시을)이 9일 전주시의 낡고 노후화된 시설을 정비하고 삼천도서관을 새 단장하는 예산 총 16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정운천 의원이 확보한 이번 특교세는 효천지구 인근(천잠로~국립박물관)인도정비(3억), 개방형창의도서관(삼천도서관)조성(5억), 서신동(이마트)일원 노후 인도 개선사업(4억), 전주시 방범취약지역(서신동 일대) 안전밤거리 조성사업(4억) 등 총 4건의 사업비이다.

  정운천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로 전주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었던 시설을 다수 정비하고, 삼천도서관을 더욱더 즐겁고 창의적인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 이춘석 의원(익산갑·더불어민주당)은 9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익산 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에 8억원, ▲모현대교 내진 보강 및 보수공사에 7억원 등 총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

 이에 이번 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노인 관련 시설 부족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했던 북부권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수준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전북 익산의 서부와 동부를 연결하는 관문인 모현대교에 대한 내진 보강 및 보수공사 실시로 인근 지역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유성엽 의원(정읍·고창, 대안정치연대 대표)은 전반기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6억원을 확보한데 이어 후반기에도 어김없이 지역 내 필요예산을 잇따라 확보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유 의원은 지난 9일 정읍·고창지역에 시급한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3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용산호 관광인프라 구축사업 8억원, 이평면 신송 소규모 교량 교체사업 8억원 △고창군 무장읍성 관광거점 조성사업 10억원, 대산 금구지구 저류지 조성사업 10억원 등 총 36억원이다.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 더불어민주당 )이 2019년 하반기 77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안호영 의원실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올해 하반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교세를 지원한 가운데, 완주군 5건, 진안군 4건, 무주군 3건, 장수군 4건 등 총 16건 사업에 특교세는 77억으로 나타났다.

 ○…박주현 의원(비례)이 9일 전주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

 완산구 관내 방범취약지역 안전밤거리 조성사업에 4억원, 완산구 서신동 이마트 주변의 노후 인도 개선사업에 4억원 등 2가지 사업에 행안부의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전주시 방범취약지역 안전밤거리 조성사업’은 박주현의원이 전주에 사무실을 낸 후 지역의 직장인 여성들에게 여러 번 제안을 받은 사업으로 행안부장관에게 요청해서 저효율 조명시설을 고효율LED 조명시설로 개선하여 우범지역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야간 보행환경을 조성하도록 사업비를 확보한 것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