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컴퓨터정보공학부, 대한민국 SW해커톤대회 쾌거
군산대 컴퓨터정보공학부, 대한민국 SW해커톤대회 쾌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09.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가 제6회 대한민국 SW해커톤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 한국교통연구원장상, 전북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9일 군산대에 따르면 ‘도약하는 소프트웨어(SW)융합서비스, 세계를 향해 미래를 열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 대회는 전국 75개 팀에서 350여 명의 미래 소프트웨어(SW)산업 주역들이 참가해 그동안 준비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이 대회에서 군산대 ‘주차쉽게해’ 팀은 기존 내비게이션과 달리 목적지 인근 빈주차공간까지 안내해 주는 ‘P_MAP’을 선보여 대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DEV’ 팀은 도로상의 포트홀을 블랙박스 영상을 판독해 자동으로 감지하게 해 인적·시간적 비용을 줄이는 ‘Road Damage Detection’으로 우수상인 한국교통연구원장상을 받았다.

 ‘EXIT’ 팀도 피난상황 발생시 최적화된 피난경로를 생성해 각각의 장치를 이용해 피난을 유도하는 ‘능동형 피난 유도등 및 제어시스템’으로 전북도지사상을 받았다.

 장민석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교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군산대 SW융합기 술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소프트웨어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