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정보공개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완주군, 정보공개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9.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정보공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6일 완주군은 행정안전부가 577개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체 577개 대상 기관 중 완주군을 비롯한 111개 공공기관(19.2%)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우수 130개(22.6%) ▲보통 298개(51.6%) ▲미흡 38개(6.6%)곳으로 나타났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 평가에서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업무 처리시 ▲사전정보공표(기관 보유정보를 공개청구 전 홈페이지에 공개) ▲원문정보공개(부단체장 이상 결재 문서 원문을 공개-비공개정보 제외)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4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군은 577개 기관 전체 평균점수(82.1점)보다 높은 85점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내 군 단위 기관 중 유일하다.

 특히 전문가 24명과 일반 국민 14명으로 이뤄진‘정보공개 평가단(평가단장 경건 서울시립대 교수)’은 ▲사전정보공표 등록율과 충실성 ▲원문정보 공개율과 충실성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정보공개 청구처리의 적정성 부분에서 완주군에 상당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내려 타 시·군과 차별화 된 정보공개업무를 추진해 온 지자체로 인정했다.

 군은 향후에도 투명한 군정운영을 위해 홈페이지의 고객수요 분석과 정보공개청구 사례 분석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오경택 행정복지국장은“완주군이 처음 실시된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적극적으로 정보공개 업무처리에 임해준 모든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앞으로 군민의 알권리를 보장과 신뢰받는 군정운영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