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교육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민숙)과 군산시가 함께하는 ‘2019년 군산시 어린이행복 부모학교’(이하 부모학교) 감정코칭 기본교육 및 회복탄력성 교육이 5일 군산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5일 오전 10시에는 학부모 및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자녀양육기술을 향상시키고, 아동기 애착형성의 중요성과 더불어 아동들의 권리를 도모하기 위한 감정코칭 기본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오후 7시에는 유치원, 어린이집 종사자들을 약 20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교육 및 감정을 조절하고 회복탄력성 증진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사로 활동한 조벽 교수는 HD행복연구소 소장으로 교육계의 마이클 조던이라 불리며, ‘정서적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 ‘인성이 실력이다’, ‘감정코치K3’의 저자이다. 조벽 교수는 2017년부터 군산시 내 부모 및 예비부모,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감정코칭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의 주관이었던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강민숙 관장은 “전문적인 감정코칭 교육으로 올바른 자녀양육방법이 확산되길 바라며, 군산시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를 통해 어린이가 행복한 군산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8월에 설치되었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