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사회복지대회 성료
무주군 사회복지대회 성료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9.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무주군사회복지대회가 5일 무주읍 반딧불축제 주무대(등나무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영재)에서 사회복지에 대한 군민 이해를 키우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한다는 취지에서 주관한 것으로, 이경진 부군수와 유송열 의장, 황의탁 도의원,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 이연숙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 종사자, 복지시설 생활자 증 2백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하은의 집 이상흔 생활재활 교사가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으며 무주9987노인복지센터 박영숙 요양팀장이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이재덕 드림스타트 팀장과 무주군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금예 다문화마을학당 교사는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이 주는 상을 받았다.

 또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김선주 좋은 이웃들 담당이 무주진안장수 사회복지사협회장상을, 무주군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홍은혜 통번역지원사 팀장과 무주청소년수련관 이충현 대리, 평화요양원 최원빈 작업치료사가 무주군 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참석자들은 “하는 일이 때로는 힘들기도 하지만 자부심도 있고 보람도 크다”라며 “서로 다독이며 일으켜 주는 시간을 가진 만큼 힘을 내서 이웃과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2부 행사로 진행된 반딧불축제와 함께 하는 사회복지인 힐링타임(축제장 및 영화관람)의 시간은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무주군사회복지대회 행사의 의미를 더하며 만족도를 높였다.

 이경진 부군수는 “세상이 이만큼 버티며 가는 건 고달파도 이 길을 계속해서 가는 여러분이 있기 때문”이라며 “이 시간이 여러분께 위안이 되고 동기가 되길 바라고 사회복지인으로서의 자긍심이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이끌어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