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포럼 개최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포럼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신점수)은 5일 오후 2시 평생교육 전문가 및 관계자와 함께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의 역할과 정책과제를 모색하고자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전라북도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타 지역 평생교육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평생교육의 역할을 알아보고, 향후 전라북도 평생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찾아보고자 마련되었다.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발표를 한 공주대학교 양병찬 교수는 “주민들 스스로의 공동학습 과정을 통해 마을에 대한 이해와 고민을 함께 나누어가는 공동체를 형성했을 때 마을은 성장과 발전을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사례발표는 최현주 서천군 마을학교 평생학습매니저가 마을교육공동체와 평생교육에 대한 사례, 복권승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이사가 도시재생과 평생교육 연계방향 및 사례이야기, 광주남구마을공동체 협력센터장이 광주남구 마을알토리 사례를 통해 지역의 마을공동체에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신점수 원장은“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의 역할을 찾아보고, 논의된 다양한 의견은 전라북도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포럼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한 평생교육 과제를 발굴하고, 도내 시군과 함께 지역공동체에 뿌리를 내리는 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