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추석선물 판매
전북도·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추석선물 판매
  • 신중식 기자
  • 승인 2019.09.0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광역자활센터,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전북지부는 도내 지역자활센터에서 직접 생산·가공한 생산품을 추석선물로 판매중이다.

자활센터는 이달 2일 전주시청을 시작으로 5일 한국국토정보공사, 6일 국민연금장터, 9일 전북도청민원실앞 에서 추석명절 직거래 장터를 열고. 누룽지, 우리밀초코파이, 김부각, 디퓨져, 귀금속, 두부, 청국장, 작두콩차, 구운소금, 강정, 수공예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자활생산품은 정직한 생산, 빠른 유통,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 등으로 믿고 쓸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정직하고 유통마진이 없어 품질 대비한 가격이 저렴해 이른바 ‘가성비’가 우월한 것이 특징이며 그 지역에서만 생산 수확한 로컬푸드로 친환경 생산물이 대부분을 이룬다.

추석선물용 자활생산품은 현장판매 장소나 도내 각 시군 사회복지 관련부서 및 지역자활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북도와 전북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는 명절 특수 직거래 장터 뿐만 아니라 협동조합등 상시판매장과 축제장 판매인 이동장터, 시군 순회장터를 통해 홍보와 판매 지원사업을 연중 운영하면서 저소득층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명절 특수를 활용해 다중 집합장소 홍보 판매등 적극적인 자활생산품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며 “평상시에도 자활생산품 판매가 많이 이루어져 저소득층의 자활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