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가 보기 좋네” 군산 한 초교 교장 성추행 의혹
“몸매가 보기 좋네” 군산 한 초교 교장 성추행 의혹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9.0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전북지부 회원들은 3일 전북교육청에서 전북 군산 모초등학교 비정규직 성추행 사건 가해자인 학교 A교장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전북지부 회원들은 3일 전북교육청에서 전북 군산 모초등학교 비정규직 성추행 사건 가해자인 학교 A교장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군산 한 초등학교 교장이 비정규직 교무실무사 두 명을 성추행한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전국 학교비정규직 노조 전북지부는 3일 전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해자인 교장 A씨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노조는 “올 3월부터 7월까지 A교장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비정규직 노동자들에게 성희롱과 성추행을 지속적으로 자행해왔다”며 “해당학교 내 성고충위원회는 이 사실을 알고 가해자와 피해자를 분리했지만, 이달 16일이면 A교장이 학교로 복귀해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에 따르면 A교장은 “따로 회식하자”며 술자리를 권유하고, “몸매가 보기 좋다”는 발언을 하는가 하면 피해자들의 팔뚝을 만지고 하이파이브를 가장해 손에 깍지를 끼기도 했다.

현재 A교장은 이 같은 사실에 대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사건이 접수된 이후에도 피해자는 불안함과 고통 속에 지내고 있지만 가해자는 반성은커녕 자율연수, 유급병가를 내고 테니스를 치는 등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다”며 “도교육청에 항의도 했지만 다른 사안들로 인해 차일피일 감사를 미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학교장에 의한 성폭력이 발생한 것은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가지고 인권보호와 권익향상에 앞장서야 하는 교육기관의 정체성을 훼손하는 매우 심각한 문제다”며 “품위와 자질을 훼손한 A교장은 사회적 책임을 크게 물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노조는 “도교육청은 이번 사건의 가해자와 피해자에 대한 제대로 된 분리조치를 즉각 이행해야 한다며 “ A교장에 대한 신속한 처벌과 피해자 보호조치도 적극적으로 시행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도교육청의 사안처리과정을 지켜보고 잘못된 행위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그에 따른 지속적인 투쟁을 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4일부터 감사에 돌입해 가해자 분리조치 마감기한인 오는 16일 이전까지 마무리 짓겠다”며 “성추행 혐의가 있다면 그에 따른 처벌과 함께 형사고발도 함께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