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나서
완주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나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9.0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보건소가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3일 완주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아 삼례읍을 기점으로 삼례농협 앞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펼쳤다.

 레드써클존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개별 건강 상담을 해줌으로써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재래시장을 순회면서 건강생활수칙의 중요성을 알리고 홍보용 리플릿도 배부했다.

 이에 보건소는 오는 5일 봉동읍, 10일 화산면에서 캠페인과 레드써클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심뇌혈관질환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무엇보도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을 예방하고 관리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혈관을 위한 정상 수치는 혈압 120/80mmHg 미만, 공복 혈당 100mg/dl 미만,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이다.

 고혈압, 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은 초기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소홀하기 쉬워 그대로 방치하면 심근경색, 뇌졸중 등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심해경 보건소장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발생 시 환자나 가족에게 큰 고통과 경제적인 부담을 줄 뿐 아니라, 사망의 위험이 높은 질환이므로 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계도와 관리해 나가겠다”고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