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국민 대상 순창발전 아이디어 공모 나서
순창군 국민 대상 순창발전 아이디어 공모 나서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9.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사진은 순창군 청사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다양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자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올해 상반기 제안공모에 이어 두 번째다. 공모기간은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다.

 군이 밝힌 공모 분야는 인구 4만명 달성 방안과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 휴양 힐링, 헬스케어(바이오헬스산업) 등 모두 3가지다. 더욱이 이번 모집분야 가운데 하나인 ‘인구 4만명 달성’은 민선 7기 3대 비전으로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인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를 타개하려면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또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는 군이 현재보다 더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목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문화예술 분야도 이번 공모를 받는다. 특히 아이디어 응모 참여 대상은 순창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순창군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포스터의 QR 코드를 이용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군에서는 접수가 마감되면 실무부서 실행가능성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 범위 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오는 10월께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대 300만원의 시상금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 홈페이지(www.sunchang.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기획예산실(063-650-1101, 1123)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15일부터 4월12일까지 실시한 상반기 제안공모에는 모두 354건이 접수돼 총 17건을 채택하고 3건을 우수제안으로 시상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