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구축
정읍시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구축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9.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범시민 걷기운동 활성화를 통한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2일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이하 워크-온)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워크-온은 생활 속 걷기운동 실천 분위기를 확신시키고 시민 건강걷기 실천율 향상을 통해 건강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감소시키기 위한 플랫폼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인 걷기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워크-온’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정읍시 전체 사망원인의 10개 항목 중 80%를 차지하는 주요 원인은 만성질환이다. 또 최근 5년 연속 정읍시민의 비만율이 증가추세이다.

이에 따라 만성질환 예방과 비만율 감소에 효과적인 걷기운동 확산을 위해 ‘워크-온’을 통한 걷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다.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하고‘1530 워킹정읍! 건강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또한 ‘워크-온’은 매월 이벤트를 개최하고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

우수한 활동을 한 걷기동아리나 걷기 목표를 달성한 개인에게 걷기용품 제공 등을 통해 지속적인 걷기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방침이다.

동시에 지역업체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시는 시민이 주도하는 다 함께 건강걷기 활성화 사업을 위해 걷기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할 계획이다.

더불어 아파트와 사업체에 건강 계단 설치와 걷기운동의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 등을 전개해 시민의 건강 수준을 높여 건강한 도시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