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 서울 꺾고 17경기 무패 선두 탈환…'호사·로페즈 연속골'
전북 현대, 서울 꺾고 17경기 무패 선두 탈환…'호사·로페즈 연속골'
  • 연합뉴스
  • 승인 2019.09.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K리그1 서울 대 전북 경기. 전북 로페즈가 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제공
1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K리그1 서울 대 전북 경기. 전북 로페즈가 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제공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K리그1 17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선두를 탈환했다.

전북은 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 서울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호사와 로페즈의 연속 골에 힘입어 2-0으로 완승했다.

리그 17경기 연속 무패(11승 6무)를 이어간 전북은 승점 60을 쌓아 이날 인천 유나이티드와 3-3으로 비긴 울산 현대(승점 59)를 제치고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전북은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서울과의 리그 맞대결에서 6경기 내리 승리했다.

반면 이번에도 전북을 넘지 못한 3위(승점 47) 서울은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무패(2무 2패)에 그쳐 2위와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전반 8분 최전방 공격수 호사의 헤딩골로 전북이 포문을 열었다.

왼쪽 측면 권경원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호사가 서울 수비 두 명 사이에서 강한 헤딩슛으로 연결해 골대 안으로 꽂았다.

지난 라운드 성남을 상대로 극적인 동점 골을 터뜨려 패배를 막은 호사는 두 경기 연속 알토란 같은 득점포를 가동했다.

서울의 스리백에 맞서 양 측면을 책임지는 로페즈-문선민의 공격력을 극대화하고자 스리백 전술로 맞불을 놓은 전북은 이후에도 둘을 앞세워 쉴 새 없이 몰아쳤다.

전반 22분엔 후방에서 길게 올라온 공을 따낸 문선민이 페널티 지역으로 질주한 뒤 짧게 내준 패스를 로페즈가 오른발로 마무리해 추가 골을 뽑아냈다.

끌려다니던 서울은 전반 43분 황현수의 오른 측면 크로스에 이은 박동진의 헤딩슛이 가장 좋은 기회였으나 위로 뜨고 말았다.

후반 시작하며 서울 최용수 감독은 박동진, 윤종규를 빼고 조영욱, 정원진을 투입하는 교체 카드로 반격을 노렸으나 오히려 전북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13분 페널티 아크 호사의 슈팅에 서울 유상훈 골키퍼의 선방이 나왔고, 문선민이 재차 슈팅한 것은 골대를 맞혔다.

후반 25분 페시치의 슈팅이 골 그물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아쉬움을 삼켰던 서울은 후반 33분 최보경의 파울로 페시치가 페널티킥을 얻어내 절호의 만회 골 기회를 맞이했다.

그러나 키커 정원진의 슈팅이 전북 송범근 골키퍼의 손에 걸렸고, 다시 때린 것도 송범근의 선방을 넘지 못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