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한가위 큰장터’ 온라인 기획전 운영
전북도 ‘한가위 큰장터’ 온라인 기획전 운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9.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전북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거시기장터’에서 9일까지 ‘한가위 큰장터’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거시기장터’는 전라북도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로 온라인을 통해 도내 농축수산식품의 판로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기관인 (재)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에서 2016년부터 위탁운영 중에 있으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업체발굴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며 전년도에는 584업체, 4,306품목에 대하여 58억원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도내 농축수산물의 판매 활성화 및 농가와 업체 소득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월 ‘거시기장터’에서는 테마별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8월 17일부터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 기획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거시기 장터’를 포함해 오픈마켓 7개소, 모바일소셜커머스 4개소, 종합몰 1개소를 포함 총 13개소의 채널에서 온라인 판매기획전을 운영하고, 총 114개 업체가 430개 품목(추석선물세트 340품목, 제철상품 90품목)을 가지고 각각의 채널별로 기획전에 참여하고 있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거시기장터가 온라인 시장 진출이라는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해냄으로써 도내 업체와 농가의 판로확대에 기여해 소득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고 향후 전자상거래 영역의 무한한 잠재력과 경쟁력을 토대로 도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밝히고, 나아가 농축수산물 및 그에 따른 가공품 등의 판매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시기장터 입점업체는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택배비 지원, 채널 수수료 일부지원 등 다양한 혜택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거시기장터내 입점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 (재)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063-711-2033~5로 문의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