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접수
새만금개발청,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접수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9.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으로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정부혁신 실현에 나선다.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국민들에게 공개하는 정책실명제는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이다.

 새만금개발청이 실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될 수 있도록 작년부터 새롭게 도입한 국민 참여 창구로, 올해 2분기(5월 27일~6월 10일)를 기점으로 분기별 시행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는 모든 정책이 국민신청실명제 대상이며, 새만금 사업에 관해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8월 30일~9월 20일(총 3주간)로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sw175@korea.kr)로 보내면 된다.

  국민이 신청한 과제는 새만금개발청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 여부가 결정되며, 최종 선정된 과제는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김현숙 청장은 “새만금개발청의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수요자인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제도로서 의의가 크다”라며, “국민신청실명제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국민이 주인인 정부 구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