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 소속 전북 국회의원, 국가예산 확보에 ‘공조’
국회 예결위 소속 전북 국회의원, 국가예산 확보에 ‘공조’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9.08.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예결위 소속 전북 국회의원들이 2020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만반의 공조체제를 구축했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과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 무소속 이용호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전북 국회의원 4명은 29일 국회 의원식당에서 조찬간담회를 갖고,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용범 도 행정부지사가 국가예산 확보가 시급한 주요사업과 주요현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예결위 차원에서 필요한 예산확보 방안에 대해 토의가 진행됐다.

 참석 의원들은 새만금 신항만 접안시설(1단계) 축조의 경우, 내부개발 활성화와 입주기업의 원활한 물동량 처리를 위해 2025년까지 2개 선석 공급이 절대적이라는 점에서 공감하며, 전북도의 요구액 76억원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라 천년문화권 광역관광개발계획 등 전북 자존의식 복원과 역사문화 재조명을 위한 예산도 챙길 것임을 피력했다.

 예결위 소속 의원들과 전북도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전북발전을 위해서는 국가예산이 중요한 만큼, 철저한 공조 하에 2019년도 국가예산 확보액(7조328억) 이상을 확보하겠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2020년 국가예산으로 1088건, 7조5,426억원을 요구했다.

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