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공설시장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스템 도입
군산공설시장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스템 도입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9.08.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군산공설시장이 ‘전자가격표시기 시스템(electronic shelf label)’을 도입, 운용한다.

 군산공설시장은 군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지난 1918년 처음 장이 들어선 이래 100년 역사를 자랑한다.

재래시장이었던 이곳은 지난 2012년 현대식 건물로 새롭게 태어났다.

 총 1만942㎡ 부지에 연면적 2만763㎡·3층 규모에 무빙워크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난·냉방 시설을 갖춰 원스톱 쇼핑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군산시는 2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군산센터, 군산공설시장 상인회, ㈜에이텍에이피와 전통시장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전자가격표시기 도입을 위한 상생 지원식을 했다.

 ‘전자가격표시기’ 란 중앙모니터링 서버를 구축해 중간단말기를 통해 각 점포에 정보를 보내는 시스템이다.

가격과 제품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최근 대형마트가 활용중인 신기술이다.

 기존 전통시장은 가격과 원산지 표시가 제대로 안 됐고 설사 표시가 됐어도 수기로 바꿔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 때문에 많은 고객이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군산시는 이같은 시스템 구축에 나선 것.

 이번 지원식은 LG CNS 자동화 사업부에서 분할 설립 된 중소기업 ㈜에이텍에이피가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5천만원 상당의 프로그램 및 기기 지원으로 성사됐다.

 군산공설시장은 상인회 사무실에 서버를 두고 각 점포에 자동으로 가격을 조정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판매 제품 가격 변동과 원산지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다만, 판매대가 정비된 20개 점포, 200개 상품을 우선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고객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