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노봉마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남원시 노봉마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8.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노봉마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남원시 노봉마을이 제6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남원시 노봉마을이 28일 대전시 Kt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제6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전국대회 문화복지분야 혼불아리랑(물박놀이)을 선보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이목을 끌었다.

또 노봉마을은 지난 7월4일 전라북도 생생마을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전라북도 대표로 선발돼 전국 9개시도 최우수상 수상 마을간 지역 예선 평가(7월15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5개마을 에게만 주어지는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한 바 있다.

특히 노봉마을은 체험소득, 경관환경, 문화복지, 아름다운농촌 등 4개 분야별에서 경쟁한 결과 ‘혼불아리랑’을 주제로 한 문화복지분야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1천만원을 받았다.

이는 남원시가 지속적인 농촌활력프로그램을 시행한 결과로 주민들이 지난 2013년부터 복사꽃사업, 농촌체험휴양마을지정, 향토산업마을, 아름다운농촌가꾸기, 소설 ‘혼불’을 주제로 한 효원이 ‘시집가는날’ 농촌축제 등 다양한 마을 사업으로 공동체가 정착된 마을로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생생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의 자율.창의력.협동심을 고취하고 마을의 소득.문화.경관.환경 등 개선을 유도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었다는 데 의미가 크다.

노봉마을 김용구 위원장과 한남수 이장은 “주민들이 행복해 하는 일인 만큼 내년에 다시 한 번 출전해 할머니들의 혼불아리랑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관광객을 위해 정기적으로 공연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