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추석 특산품
부안 추석 특산품
  • .
  • 승인 2019.08.2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

  뽕의 원산지 부안에서 생산한 뽕잎에서 추출한 엑기스로 천일염과 혼합해 염장된 고등어를 숙성시킨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는 천혜의 청정지역인 곰소염전 천일염과 변산 누에특구에서 재배한 뽕잎을 채취해 사용한다.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고 뽕잎의 효능을 첨가해 진공포장한 뽕잎절임 고등어는 노약자. 어린이 등 영양식품으로 진공포장되어 보관이 편리해 나들이나 여행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비타민과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한 고등어는 동맥경화 뇌졸증에 효과가 있으며 뼈건강, 혈관질환 예방,노화방지, 빈혈, 뇌건강, 안구건조증.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선물용으로 명품 1호 뽕잎간고등어 10마리 2만9,500원, 명품 2호 고등어.갑오징어.민어.가지미 포장 5만원 이다.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는 부안수협(063-584-3101) 인터넷 http://www.buan_suhyup.co.kr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전통식품 개암죽염

  대한민국최고브랜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개암죽염은 정락현 명인이 불가의 비전으로 내려오는 비법을 전수 받아 죽염명만든 전통식품이다.

  개암죽염은 서해안 청정지역인 곰소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을 3년이상 보관한 후 간수를 빼고 왕대나무속에 다져넣어 깊은산속 황토로 입구를 막고 소나무 장작으로 1,800도 온도에서 8번 굽고 9번째 송진가루를 뿌려 화력을 높여 소금이 용암처럼 빨갛게 녹아 흐른 덩어리는 빻아서 만든 죽염이다.

 9번의 진심과 천년고찰 개암사 전통의 명인죽염 개암죽염은 9회죽염 분말 2만5천원, 자죽염 알갱이 3만3천원, 휴대용 자죽염 10개 6만5천원 이다.

  조상의 지혜와 슬기를 계승시키는 문화유산의 전통적 가치를 높이고 한식의 세계화에 도전하며 장인정신이 깃든 개암죽염은 개암식품(063-583-7748) 인터넷 http://www.kaeamfood.co.kr/ 에서 구입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