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추석 특산품
김제 추석 특산품
  • .
  • 승인 2019.08.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평선프로폴리스

 김제시 금구면에 위치한 ‘지평선프로폴리스’의 자연이 준 건강 더 건강한 꿀은 착하고 정직한 기업 지평선프로폴리스에서 채밀한 벌꿀로 수분제거를 위한 인위적인 농축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 빛깔을 그대로 지닌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완전식품이라고도 하는 지평선프로폴리스 벌꿀은 당해 채집한 신선한 제품으로 인위적인 방법이 아닌 일벌이 꽃에서 꿀을 채집하는 자연적인 방법으로 맛과 품질이 우수해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짱’이다.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운을 돋우며 비위를 보강하고 아픈 것을 멎게 하고 독을 풀어주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벌꿀 중 지평선프로폴리스의 아카시아꿀은 백황색을 띠며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이 나고 상쾌한 아카시아 향이 일품이며, 밤꿀은 밤 껍질의 색깔처럼 짙은 갈색을 띠거나 검은색으로 맛과 향도 강하고 영양소가 풍부해 추석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제 목이버섯

 지평선의고장 김제시 백산면 송이농산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되는 ‘김제 목이버섯’은 웰빙시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사계절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은은한 향과 씹히는 맛이 일품인 김제 목이버섯은 버섯이 자라기에 알맞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지하 250m 암반수를 사용해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며, 최고 품질의 버섯을 재배하고 있어 전국 소비자들의 인기가 대단하다.

 송이영농 목이버섯은 직접 제작한 참나무톱밥 배지로 재배할 뿐만 아니라 입봉부터 살균, 목이버섯 종균 접종, 배양, 수확 포장까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다.

 특히, 목이버섯을 이용한 음식으로 목이버섯볶음과, 목이버섯 잡채, 목이버섯 냉국 등 다양한 웰빙식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추석 명절 기름진 음식보다 신선하고 담백한 음식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맛있는 고향의 내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