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김제시,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8.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8일 실과장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자체 합동평가 실적점검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허전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18개 부서 49개 평가지표를 대상으로 2019년 지표별 목표 달성을 위해 7월 말 기준 실적을 면밀히 점검하고 문제점과 대책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특히, 시민들의 편의증진과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물가 안정관리’,‘주민 1인당 재활용품 분리수거량 및 수거 증가량’,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등 지표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더불어 대시민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2019년 지자체 합동평가는 더불어 잘사는 경제,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국민이 주인인 정부,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등 총 5개 분야에서 90개의 시군 지표를 가지고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있으며 김제시는 향후 워크숍, 추진상황 월례 점검 회의 등을 통해 실적 제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허전 부시장은 “합동평가는 우리 시 행정력을 대내외적으로 평가받는 객관적인 평가인 만큼 담당부서에서는 지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실적 향상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