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NH-아문디자산운용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문재인 대통령, NH-아문디자산운용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8.2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일본의 대한(對韓) 무역보복 조치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출시된 시중은행의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해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한 후 “얻어지는 수익의 절반은 소재부품 장비에 지원하는 아주 착한 펀드”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지난 14일 출시했다.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운용보수의 50%를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 공익기금으로 적립한다.

 문 대통령은 “이번 펀드는 위험 부담이 없지 않은 펀드다. 이미 성공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다”며 “기업의 미래발전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정에서 위험 부담도 없지 않다. 농협은 판매 보수, 운용 보수를 줄여서 이익이 (기업에) 돌아가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아시는 바와 같이 일본이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우위를 배경으로 우리 주력 산업을 가로막을 수도 있는 보복조치를 취해왔다”며 “그래서 우리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스스로 원천 기술을 개발해서 위상을 높이기도 하고, 수입선을 다변화하기도 하고, 기술도입이 필요할 때에는 M&A(인수합병)를 통해서 기술을 도입하는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소재 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면 그것은 곧바로 제조업 전체의 경쟁력과 수준을 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마침 그런 시기에 농협에서 펀드를 만들어져서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그래서 저도 가입해서 힘을 보태야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