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정책연구소, 홍경숙 건축교육가 초청 ‘학교공간혁신’ 특강
전북교육정책연구소, 홍경숙 건축교육가 초청 ‘학교공간혁신’ 특강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08.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학생의 능동적 참여와 그들의 요구 및 필요한 교육공간을 만들어가기 위한 방안을 찾는 자리가 열린다.

 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27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도내 유·초·중·고 교직원, 일반직 및 교육전문직원 등을 대상으로 ‘학교 공간 혁신’을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강사로는 ‘학교 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의 저자중 한 명인 홍경숙 건축교육가가 무대에 선다.

 강의에서는 직접 학교 현장에서 공간 혁신을 실천해 온 저자가 학교공간혁신에 관한 고민과 철학, 학교 공간을 바꾼 실제 사례, 학교 공간 혁신을 꿈꾸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미래학습 환경에 대응하고, 학교 공간의 재구조화 방안을 모색하며 학생 중심의 학교 공간의 변화를 이끌기 위한 교직원의 인식 변화의 취지로 마련됐다.

 한편 홍 씨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 등의 학교공간혁신 사업에 참여해 아이들의 삶이 담긴 학교 공간을 만들고 있다.

 전북교육정책연구소 김정기 소장은 “특강 신청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학교공간혁신 사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이 높았다”면서 “학교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 협력을 통해 학생이 진짜 주인이 되는 학교, 학생이 가고싶은 학교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