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생물산업진흥원, 동남아 화장품 수출확대 추진
전북생물산업진흥원, 동남아 화장품 수출확대 추진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8.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이 동남아시아시장 화장품 수출확대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19 베트남 메콩 뷰티 미용 박람회에 공동 세일즈관을 운영하고, 기업들의 베트남 시장개척을 도와 30만불의 계약성과와 함께 약 160만불의 현장 상담실적을 올렸다.

베트남 메콩뷰티 미용박람회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베트남 화장품시장 진출과 함께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로 시장 확대를 꾀할 수 있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뷰티미용 전문전시회다.

전 세계 25개국에서 500여 개 화장품 기업이 참가하고 세계적인 전시회 전문그룹 UBM과 Informa Markets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생진원이 도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제주, 충남, 충북 등 광역 시도간 추진하고 있는 광역협력권 화장품뷰티산업 기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가한 가운데 베트남 시장에 대한 화장품 산업조사와 참가기업 제품의 바이어 제공 및 상담매칭 등을 사전에 진행했다. 또 K뷰티를 강조하는 한국적인 테마로 구성된 공동관을 운영하고 수출상담을 추진하여 현지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이번 행사에서는 남원 원스킨이 현지 유통기업과 미백크림을 포함한 기능성 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해 베트남 시장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