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ITZY 올해 벌써 21관왕
있지ITZY 올해 벌써 21관왕
  • 김재춘 기자
  • 승인 2019.08.2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에만 12관왕
SBS 인기가요 1위 ITZY있지 / SBS 방송 캡쳐

 올 2월에 데뷔한 신인 걸그룹이 2019년 음악방송(음방) 활동을 휘어잡고 있다.

 이번주에만 21일 MBC 뮤직 ’쇼챔피언’,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 23일 KBS ’뮤직뱅크’, 24일 MBC 쇼!음악중심, 25일 SBS 인기가요 등 케이블 공중파를 포함해 모든 음방에서 1위를 차지하며 8월의 주인공이 됐다.

 ’아이시ICY’로만 음방활동 1달만에 12관왕이라는 명예를 얻은 JYP 신인 걸그룹 ITZY있지는 2월 데뷔곡 ’달라 달라’의 음방 9관왕을 더해 지금까지 음방으로만 21관왕을 이루고 있다.

 이 1위 트로피는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21관왕을 차지한 것을 제외하면 올해 지금까지 최고로 많은 음방 1위를 수상한 그룹이다.

 ITZY있지가 1위 수상을 할때 상대했던 선배 가수들이 주로 음원에 강세인 가수들이 많았지만 ITZY있지 역시 음원에서 이들에게 밀리지 않았으며 오히려 대중들의 관심을 더 받으며 차세대 K-POP을 대표하는 주자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데뷔 1,581일만에 공중파 1위를 한 오마이걸과 같은 그룹과 비교하면 걸그룹 명가 JYP 출신 답게 데뷔 11일만에 음방 1위를 차지, 데뷔부터 지금까지 꽃길만 걸어온 그룹으로 멤버 개개인 모두가 개성있는 매력을 선보이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전주 출신의 황예지는 데뷔후 지금까지 다른 멤버와 달리 무대를 설때마다 달라지는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연기분야 사업을 정리하고 음악중심의 사업으로 사세를 개편중인 JYP가 GOT7, DAY6,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등을 세계를 무대로 콘서트 등의 활동으로 수익을 창출해 나가면서 이들에 이어 ITZY있지에도 JYP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 기대에 맞게 이들 역시 차세대 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ITZY있지가 선배 트와이스를 이어 어떻게 성장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매우 흥미롭다.
 

김재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