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미국 시애틀에 KSC 개소
중진공 미국 시애틀에 KSC 개소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8.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현지시간 22일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미국 시애틀에 KSC를 개소했다.

미국 시애틀에 개소되는 KSC는 창업 멘토링, 제품 디자인 개발, 해외 벤처캐피털(VC) 투자, 기술협력, 스타트업센터 입소,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양성 등을 입체적으로 지원하는 개방형 공유 엑셀러레이터다.

세계적인 혁신허브의 인프라를 활용해 시범적으로 미국 시애틀에 처음으로 개소한 것으로 9월에는 인도 뉴델리(구르가온)에 추가 개소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스카일러 호스 워싱턴주 국제협력국장, 신디 류 워싱턴주 하원의원, 이형종 주 시애틀 총영사, 브라이언 맥고완 시애틀경제개발공사 대표, 켄디 야마구치 워싱턴주 스노호미쉬 카운티장 등 120여명이 참석해 KSC 개소로 향후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현지 진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또 개소식 사전행사로 워싱턴 지역 진출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있는 시애틀경제개발공사(GSP)와 중진공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양 기관은 ▲양국 스타트업에 R&D, 마케팅, 법률 등 지원 ▲기술혁신 세미나, 컨퍼런스 공동 개최 ▲양국 스타트업의 현지 진출시 필요한 정보 제공 등에 대해 협력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KSC 개소를 계기로 전국 17개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생 등 스타트업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글로벌 스케일업 전략을 중점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